“여름 휴가철에 금연하세요. 금연으로 당신과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세요”
사천시보건소가 휴가철을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을 위해 ‘여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여름 금연클리닉 운영은 휴가로 업무 스트레스 및 동료들의 흡연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고,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 금단 증상이 심한 금연 초기를 비교적 쉽게 이겨낼 수 있기 때문이다.
보건소는 평소 바쁜일상으로 금연 시도가 어려웠던 금연희망자를 대상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에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야간 금연클리닉도 운영, 금연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삼천포보건센터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천읍보건지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연 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상담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면 1:1 개인별 상담 및 교육, 금연보조제 지원, 니코틴 검사, 금연성공 기념품 제공 등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금연클리닉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휴가기간은 ‘금연 적기’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흡연량이 증가할 수 있는 위험기간이기도 한 만큼 금연시도자들의 금연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