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영천자율방범연합회 ‘생명사랑 수비대’ 결의대회 실시

생명존중 자살예방 문화 확산과 기초 질서 확립에 나서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3:59]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영천자율방범연합회 ‘생명사랑 수비대’ 결의대회 실시

생명존중 자살예방 문화 확산과 기초 질서 확립에 나서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9 [13:59]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영천자율방범연합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생명사랑 수비대를 결성하고, 이달 25일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영천시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기초질서 확립을 위해 실시됐으며 생명존중 결의문 낭독과 순찰, 캠페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원활한 생명사랑 수비대 활동을 위해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영천자율방범연합회에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사용될 구급용품, 심리 지원 물품, 상담 대처 매뉴얼(검사지)이 담긴 위기 대응 키트와 배너, 현수막 등 캠페인 물품을 지원했다.

 

향후 영천 내 모든 지대에서 야간 순찰 간 생명존중 홍보와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며, 읍·면·동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를 통하여 정신건강 개입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영천자율방범연합회 최붕환 회장은 “현재 자살 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기에 영천자율방범연합회에서는 영천시민의 생명 존중과 안전을 위하여 솔선하고자 한다”며 “각 지대에서는 영천시민의 생명,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힘써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박완주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앞장서는 자율방범연합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생명존중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자율방범연합회와 적극 협력하여 영천시민의 정신건강 관리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