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 맑은물순환센터 실험실 자체숙련도시험 실시하수처리장 자체숙련도시험으로 실험실 운영능력 및 수질분석역량 검증
김해시도시개발공사에서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에 대한 수질 실험실 시험결과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내부 품질보증의 일환으로 자체 숙련도시험(QA/QC)을 실시하였다.
자체숙련도시험(QA/QC)은 여러 개의 위탁받은 처리시설 실험실(화목, 진영, 생림)을 운영하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의 경우 반드시 본사(화목)의 책임하에 표준시료에 해당되는 표준용액을 직접 구매하여 위탁받은 처리시설의 실험실(진영, 생림 실험실 해당)을 대상으로 연 1회 자체 숙련도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기록관리 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자체숙련도시험은 7월 14일 ~ 8월 12일까지 약 4주간 실시하며, 총 5개 수질분야(BOD, TOC, SS, T-N, T-P)에 대한 적합 검증을 받을 예정이며, 매년 마다 실시되는 자체숙련도시험을 통해 실험실 운영능력 및 수질분석역량을 검증받고자 한다.
이에 김홍립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사장은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로서 수질 시험ㆍ검사 능력을 지속적으로 검증ㆍ확보하여 대ㆍ내외적으로 분석역량을 향상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목맑은물순환센터는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매년 주관하는 ‘수질분야 숙련도시험평가’에서 19년 연속 ‘적합기관’으로 판정되어 수질분석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