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숙)은 지난 7월 26일 복지관 2층 소강당에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결연아동 여름방학 요리교실 “요리쿡 조리쿡”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개강식에서는 요리쿡조리쿡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을 안내하고 일정을 공유하며 앞으로 5회기가 진행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자들을 격려하였다.
요리쿡 조리쿡 프로그램은 결연아동 여름방학 지원 프로그램이며, 아동·청소년(만11세~16세)들이 요리 교육을 통해 식사 자립을 할 수 있도록 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여름방학 기간 중 7월 26일(화)부터 8월 9일(화)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5회 요리교실이 운영된다.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김영숙 관장은 “참여자들이 요리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들과 소통하며 유대감을 형성해 직접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간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전하였다. 앞으로 요리쿡조리쿡 프로그램은 7월 26일 오리엔테이션 및 1회기를 시작으로 5회기 진행 될 예정이며, 안동찜닭, 짜장면, 또띠아 피자 등 다양한 메뉴로 요리 활동이 진행 될 계획이다. 마지막 회기에는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조리한 요리는 포장하여 지역 내 독거어르신과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져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