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8월 1일 ~ 12일,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18:03]

창원특례시,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8월 1일 ~ 12일,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29 [18:03]

창원특례시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다양한 사회적 요인으로 불안, 우울감, 무기력을 경험하는 청년들에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지낼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만19세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대상자 선정을 위한 소득이나 재산 기준은 없으나 시설 퇴소를 준비 중이거나 퇴소한 자립 준비 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서비스가 필요하다 연계된 청년을 우선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3개월(10회) 전문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등록된 기관 중 본인에게 적합한 기관을 선택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8월 12일까지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고, 선정된 대상자는 9월부터 11월까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은자 사회복지과장은 “청년마음건강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일상에서 겪는 심리적인 문제를 상담을 통해 극복하고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 잡는데 도움받기를 바란다.”며 참여 청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