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관외 예체능 입시학원 수강생 통학버스 운행 사업 시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30 [16:05]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관외 예체능 입시학원 수강생 통학버스 운행 사업 시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30 [16:05]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합천군 관외 예체능 입시학원을 이용하는 관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8월부터 12월말까지 통학버스 운행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합천군 자연 인구 감소와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관외 야간 노선 버스운행이 감축되면서 그동안 대구 방면 예체능 입시학원을 이용하는 관내 수험생들이 학업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해주기 위한 일환으로 4개월 정도의 시범 운영후 이용자의 설문조사 등을 거쳐 8월부터 전격 시행한다.

 

시범사업 기간 동안에는 10명 내외의 예체능 수강생들이 차량을 이용 하였으며, 이번에는 15명의 수강생들이 희망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주5일동안 입시학원에서 야간 수강을 마친후 22시30분경 대구서부정류장에서 탑승하여 합천군버스정류장에 도착하는 편도 노선으로 운행된다.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김윤철 이사장은 “그동안 교통의 불편함으로 고등 예체능 학생들이 타지역 학교로 유출은 물론 꿈을 포기하는 사례도 종종 있어 왔다”면서 “이번 사업으로 조금이나마 예체능 분야의 학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학습권을 보장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