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업기술센터, 충남농업인정보화대회 유공기관상 수상충남농업인정보화대회 서천군 농업인 연이은 수상으로 서천군 위상 높여
서천군 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29일 2022년 충남농업인정보화대회에서 ‘정보화농업 유공기관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위해 충남 15개소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정보화 활성화, 농업정보 DB구축을 통한 정보화 선도, 농업인 전문 교육 기관으로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다양한 농업경영·신기술 정보를 홈페이지에 제공하여 농산물 안정 생산에 기여한 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고품질 농업 기술 교육을 전개하여 농업인 교육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농업농촌의 소박하고 진실함이 투영된 생활 속 홍보사진을 발굴하는 밝은 미래 사진전에서 정성천 농업인이 최우수상을 받았고, 향후 정보화 농업의 방향 설정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의견 공모전에서 백옥순 농업인이 우수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서천농업의 위상을 한껏 높였다.
장순종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유공기관 및 농업인 수상은 정보화 교육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농산물 판매 루트를 개척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기틀을 마련하는 등 직원과 농업인이 함께 협력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유능한 인재를 발굴, 집중 교육하여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엘리트 농업인 양성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디지털시대에 발 맞춰 스마트스토어·라이브커머스 등 농업인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정보화농업인연구회가 전자상거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활발하게 유통분야에서 활동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