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하반기 지역사회 통합돌봄 담당자 역량 강화

상반기 사업 추진 결과 공유,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기관과의 협업 중요성 강조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09:45]

천안시, 하반기 지역사회 통합돌봄 담당자 역량 강화

상반기 사업 추진 결과 공유,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공공의료기관과의 협업 중요성 강조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8/03 [09:45]

천안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31개 읍면동 통합돌봄창구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지역사회통합돌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성공적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수행을 위해 2019년부터 읍면동 통합돌봄창구 담당자를 대상으로 고난이도 사례에 대한 상담 기법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상반기 사업 추진 결과를 돌아보고 더욱 내실있는 사업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천안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추진 경과 공유 및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진행 후 통합돌봄 사례관리의 업무처리 관련 사안에 대해 질의 응답시간을 갖고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해소했다.

 

이어 천안의료원의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에 대한 소개 및 홍보의 시간도 마련돼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신규 사업 이해를 돕고 공공의료기관과의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재가돌봄?방문의료 등 통합적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정책이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대상자에 대해 최일선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통합돌봄창구 담당자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통합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더욱더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