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7월 30일 대구의 역사와 문화재, 관광명소에 대해 알아보는 온라인 퀴즈대회 ‘퀴즈여행 달려라 대구!’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온라인 퀴즈대회로 매회차 다른 주제를 선정하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100명의 청소년들이 대구에 관한 사전 학습지를 학습한 후 대회에 참가하였다.
객관식, 주관식, OX퀴즈로 구성된 유튜브 퀴즈 동영상을 보며 진행된 이번 퀴즈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대구의 발전과 역사진흥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동시에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퀴즈 정답자 상위 40명에게는 우리나라 컬러링 전국 지도를 시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 참가 학생은 “퀴즈대회를 준비하며 평소에 알지 못했던 대구의 역사와 문화재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또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다보니 대구에 대한 자긍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남겼다.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박성수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요구조사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고 향후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