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지난 3일 청소년참여기구인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및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역량강화 공동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공동연수는 청와대 및 국회박물관 견학, 국회의사당 본회의장 및 국회도서관 참관 순서로 진행되어 청소년 위원들이 의회민주주의를 직접 경험하고 민주시민으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윤호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 민주주의 상징인 국회의사당 방문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민주시민으로서 청소년 정책 개발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잘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박종주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시, 여성가족과장)은 “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이번 공동연수를 기획하고 진행한 청소년 위원들이 대견하다. 이번 공동연수를 통해 김해시 청소년 정책 발전을 위해 참여기구로서 책임있는 역할을 수행해주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따라 청소년의 시각에서 사업과 정책을 제안하며, 대표사업으로는 청소년문화·인권포럼과 청소년모의의회가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의 각종 사업과 시설을 모니터링하는 참여기구로, 기관장간담회와 자체 기획사업이 대표적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