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 기원’ 보령시 주민자치 한마당 개최3일 박람회장에서 16개 읍면동별 대표 주민자치 프로그램 참가
보령시는 3일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본행사장 상설무대에서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보령시 주민자치 한마당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별 상징성, 역사성, 문화성 등 고유한 특성을 살린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문화예술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문화 예술을 진흥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중앙에어로빅팀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 연예인 축하 공연, 시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동일 시장 등 내외빈과 참가자 및 시민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경연은 16개 읍면동별 대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참여하며, 악기연주·풍물·댄스·노래·난타 등 1팀당 4분 내외로 공연을 펼쳤다.
대회 상금은 △대상 1백만 원 △금상 7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40만 원 △장려상 30만 원이 걸려있으며, 각 읍면동 주민자치 위원장(회장)의 심사로 순위를 결정한다.
순위는 경연 프로그램에 대한 완성도, 단합성, 창의성, 관객 호응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하며 각 심사위원 점수 합계의 평균값이 높은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또한 이날 대회에는 배우 문희경, 가수 박상민 등의 축하 공연으로 대회에 열기를 더했다. 김동일 시장은 “주민들의 재능과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문화예술 참여의 장을 조성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창 진행 중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지인들에게도 박람회 관람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