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내포)자연놀이뜰 8월 말부터 정상운영

현재 시범운영 충남도내 24개 어린이집 참여 중, 가족체험 사전 예약 접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8/03 [15:34]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내포)자연놀이뜰 8월 말부터 정상운영

현재 시범운영 충남도내 24개 어린이집 참여 중, 가족체험 사전 예약 접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8/03 [15:34]

충청남도 내포신도시로 이전한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내포)자연놀이뜰은 도내 24개 어린이집 및 개인(가족체험)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내포)자연놀이뜰은 연면적 2,622.89㎡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지원놀이동, 그림책도서관, 인성동, 요리교실, 야외교실 등 기존과는 차별화된 첨단기술(AI)·가상공간이 구현된 전시·체험공간으로 구성됐다.

 

시범 운영을 통해 참여한 충남도내 24개 어린이집 아동 950여 명이 마음 가꿈 극장, 잼잼 놀이터, 그림책 숲, 애니 스튜디오, 신나는 캠핑요리, 구름이 머무는 집 등 자연놀이뜰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며 자연과 함께 아동 중심의 놀이 프로그램을 체험 중이다.

 

자연놀이뜰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8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이용이 가능하며 자연놀이뜰 홈페이지에서 이용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한 뒤 예약하면 된다. 시범 운영인 만큼 당일 현장 접수는 불가하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조양순 원장은 “‘아이들에게 놀이는 권리이다.‘라고 표현될 만큼 놀이가 중요해졌다. 최근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영유아가 우울을 겪는 경우도 있었고,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으로 놀이가 지극히 제한되어왔다. 자연놀이뜰에서는 마음껏 뛰고 소리치며 실내외 놀이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포)자연놀이뜰을 자연 친화형 어린이 인성학습으로 브랜드화하여 차별화된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내포)자연놀이뜰은 8월 23일부터 정상 운영할 계획이며, 자연놀이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