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5일 그동안의 인수위 활동을 담은 백서를 발간해 송인헌 군수에게 전달했다.
이날 군수실에서 열린 ‘인수위원회 백서 전달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송재경 인수위원장을 비롯해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한 백서에는 군정목표와 방침, 공약과제, 인수위 활동내용, 취임식 행사 등 인수위 출범부터 취임 과정의 활동들을 빠짐없이 모두 기록해 담아냈다.
지난 6월 13일 출범한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는 군의 새로운 정책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줄 수 있는 도·군의원 당선자와 사회단체장 등 5개 분과,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으로는 송재경 전 MBC충북 보도국장이 임명됐다.
부서 주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군정 파악과 함께 군정목표를 확정하고 군정목표 실현을 위한 5대 분야 공약과제를 꼼꼼히 살폈다.
수 차례의 자체회의 진행, 군민 의견수렴, 정책 제안,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등을 통해 민선8기 80개의 공약과제를 도출했다.
송재경 인수위원장은 “인수위가 내놓은 결과물이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성공적인 민선8기 괴산 군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짧은 기간이였지만 훌륭히 역할을 수행한 인수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로운 괴산을 열고 활력 넘치는 괴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위원회 백서는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인수위원회에서 정리한 공약과 제안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