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운영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을 주제로 교육 콘텐츠 제작해 초등학생 대상 수업 진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09:42]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운영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을 주제로 교육 콘텐츠 제작해 초등학생 대상 수업 진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8/05 [09:42]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 주최 공모사업 ‘꿈과 사람속으로’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을 운영한다.

 

국제사회의 정서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이번 활동은 한국-베트남 청소년들이 협업으로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을 주제로 영상과 워크북 등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베트남 딴따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비대면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7월,8월 여름방학에는 15세~24세 청소년 중 평소 환경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모집해 베트남 하노이 대학교 학생들과 3가지의 교육자료를 제작할 예정이다.

 

분리수거에 대한 베트남의 현 실태와 변화를 위한 우리의 자세 다큐 영상을 비롯해 동화를 통해 분리수거의 필요성을 교육하는 워크북 제작, 자신만의 분리수거 통 만들기 교육 영상을 제작한다.

 

봉사단은 8월 3일부터 19일까지 약 3주 동안 온라인 만남과 피드백을 거쳐 제작된 환경 교육 콘텐츠로 9월 17일 온라인을 통해 베트남 딴따이 초등학교 5, 6학년 250명 대상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윤여숭 관장은 “이번 활동을 계기로 한국-베트남이 더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이 되길 바라며,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환경 콘텐츠를 제작해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