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는 8일부터 오는 9월 매주 토요일 달서구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진행될‘2022 아빠 육아스쿨’에 참여할 미취학아동과 아빠 10가족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 아빠 육아스쿨’은 달서구 공동육아나눔터(와룡로 15)에서 9월 3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될 계획이다.
수업은 ‘미술 심리 테라피’를 시작으로 ‘친밀감 Up 보드게임’, ‘쏙쏙통 놀이(체육)’, ‘바운드 라켓놀이(체육)’로 아빠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는 8월 8일 월요일부터 모집하며, 신청은 유선상으로 접수 가능하다.
‘아빠 육아스쿨’은 아빠가 참여하는 육아를 통해 여성에게 집중되는 육아부담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가정 양립 환경을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2013년에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아빠 육아스쿨’은 현재까지 153가족이 참여했으며, 육아법 강연, 미술, 체육, 마술공연, 공예 체험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했다. 달서구청장은 “아빠 육아스쿨을 통해 부부간 육아 역할을 분담하여 육아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한 가정의 분위기를 만들어 일·가정 양립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