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울산시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강생 모집‘찾아가는 읍·면·동 예산학교’,‘직장인 예산학교’운영
울산시는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는 ‘2022년 주민참여 예산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내용은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마을의제 발굴 ▲제안서 작성방법 등이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찾아가는 읍·면·동 예산학교’와 ‘직장인 예산학교’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찾아가는 읍·면·동 예산학교’의 수강생 모집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회당 30명이다.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실시하며, 총 6회* 운영한다.
‘직장인 예산학교’의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회당 50명이다.
저녁 시간대에만 참여 가능한 직장인들을 위해 울산시의회 대회의실과 시민홀에서 9월과 10월 각 1회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울산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2022년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통해 예산 편성·집행 과정을 이해하고 사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