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위로가 필요한 그대,‘한식구’할래요 동부창고 푸드랩 한식구 시즌2나 혼자 식사에서 함께하는 식탁으로, 고독타파 커뮤니티 프로젝트
소박하지만 누군가와 함께라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식탁, 그 식탁에 둘러앉을 한식구를 찾는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에서 오는 18일까지 ‘한식구 시즌2’에 함께 할 청년 8명을 모집한다.
동부창고 34동에 위치한 푸드랩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한식구’프로그램은 음식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두고 함께 요리하고 나누는 즐거움을 통해 1인 가구 청년들의 허전함을 채우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고독타파 커뮤니티 프로젝트로, 상반기 시즌1에 보내준 높은 관심과 참여도에 힘입어 시즌2를 마련했다.
모집 인원은 총 8명으로, 청주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만 39세까지의 1인 가구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정한다.
프로그램은 이달 24일부터 10월까지 주 1회 3시간씩 동부창고 푸드랩에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단 공유 활동비와 식재료 구입비용 등은 참여자 부담이며, 참여자에게는 프로그램의 모든 일정이 종료된 뒤부터 올해 말까지 푸드랩 무료 대관의 혜택이 주어진다.
나 혼자 식사에서 함께하는 식탁으로, 때때로 ‘한식구’의 위로가 필요했던 1인 가구 청년이라면, 오는 18일 18시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 ‘한식구 시즌2’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