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충청북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 활동 시작공약사업 확정과 추진을 위한 위원 위촉식 및 1차 전체회의 개최
충청북도는 8월 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민선 8기 제36대 충청북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했다.
이날 김영환 도지사는 지난 7월 도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한 도민 대표와 도내 기관, 시민사회단체,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차 전체회의를 진행했다.
전체회의에서는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 선출을 비롯하여 5개 소위원회 구성*, 민선 8기 도정목표에 대한 공유, 공약 추진경과 보고에 이어, 100대 공약 목록(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에 위촉된 평가자문위원은 도지사 임기 4년 동안 활동하며 8월부터 소위원회별로 공약 이행 방안 등을 심층 검토하여 9월까지 공약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부터는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개선사항 등에 대해 자문을 하는 등 공약 이행 완성도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김 지사는 새로운 충북 신나는 도민 만들기를 목표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세부 실천계획을 마련하여 충북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평가위원들에게 적극적인 협력과 활동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