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만덕1동 행정복지센터는 만덕1동 주민자치회가 세대 간 화합과 돌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 어르신 방문 봉사활동’을 오는 8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을 어르신 방문 봉사활동’은 관내에 소재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마을 어르신 댁을 방문해 말벗이 되어주고 사진을 찍어드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2022년 마을계획사업 중 하나인 ‘만고만고’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첫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한다.
만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반찬 배달 사업과 연계해 함께 실시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는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자 어르신에게는 세대 간의 이해를 이끌어 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할머니라고 생각하고 소중한 순간을 사진에 담아 드릴 수 있어 보람된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순미 동장은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세대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함께 웃는 만덕1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