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지역 맞춤형 보건 사업 수행 위한 건강 통계 마련… 성인 900여 명 대상
담양군이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담양군의 건강통계 산출을 위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담양군의 건강통계를 생산, 지역 실정에 맞는 보건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조사로, 올해는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유병과 관리 수준 ▲삶의 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등 총 19개 영역 138개 문항에 대해 조사한다.?
올해 조사는 만 19세 성인 9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조사원 4명이 표본가구에 직접 방문해 1:1 면접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를 완료한 주민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속되는 코로나19 환경에서 안전한 조사 수행을 위해 조사원들의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했으며, 매주 자가키트검사 실시와 매일 발열 유무 등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조사원은 조사에서 배제하는 등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통한 객관적인 조사와 과학적인 통계 분석은 올바른 시책 수립과 효과적인 보건 사업 추진을 위한 출발점이 되는만큼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