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함께 실천하자, 동구야!’ 주민참여 챌린지8~11월까지 텀블러 사용·분리배출 등 주제별 진행
광주 동구는 사람과 지구가 공존하는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함께 실천하자, 동구야!’ 주민참여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함께 실천하자, 동구야!’ 주민참여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및 건강행동 미션을 주민들에게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개인이 생활공간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작은 습관을 형성하고 기후 위기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함이다.
이번 챌린지는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주 동안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올바르게 분리배출 하기 ▲건강도시 체조 따라 해보기 ▲동구 도심건강길 걸어보기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8월에 진행되는 챌린지는 거주지를 제외한 동구 관내 어디서나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해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게시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5천 원)을 증정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몸과 마음이 건강한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건강도시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동구를 위해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