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규정, 선진 복지행정 우수사례로 우뚝!청주시 상당구, 천안시 아동보육과로 선진행정 벤치마킹 견학
천안시는 청주시 상당구가 ‘2022년 선진행정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천안시 아동보육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복지행정 우수사례로 ‘천안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규정’을 채택한 청주시 상당구는 운영규정의 제정배경과 도입 효과 등에 대해 천안시 담당자와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천안시는 관내 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꾸준히 추진 중으로, ‘아이 기르기 좋은 도시 천안’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한 결과 오는 9월이면 50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의 효율성 도모하고 수요자에게 균질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도부터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규정을 도입,운영해 왔다.
운영규정의 주요 골자는 △어린이집 운영 △인사규정 △복무규정 △수당지급기준 △제비용규정 등으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의 통일적 운영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운영규정 도입은 수탁자의 자의적 운영을 방지해 형평성을 제고하고, 시간 외 근무나 특수보육 실시에 따른 수당 지급 근거를 마련해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선진 복지행정 우수사례로 천안시 사례를 채택하고 먼 길 와주신 청주시 상당구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영유아에게 더 나은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