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장계 장날을 맞이해 면민들을 대상으로 복지 허브화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홍보에서 협의체 위원들은 장계시장 천변 일대에서 주민들에게 홍보물 및 오미자 등을 나눠주며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찾아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허브화 사업에 대해 알리고, 우리 주변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면민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특히 이번 복지 허브화 홍보는 ‘장계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화초 심기 체험,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들과 함께해 더욱 풍성하게 치러졌다.
양정숙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자를 찾아가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그분들이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맞춤형복지 관련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광춘 장계면장은 “오늘의 홍보 활동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면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중점적을 두고 협의체를 운영하겠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홍보를 시행해 주민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나눔 의식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