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개 모집

31일까지 전국 대상 공모…여성 친화도시 환경 조성 및 여성 안전ㆍ복지 등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8/10 [17:37]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개 모집

31일까지 전국 대상 공모…여성 친화도시 환경 조성 및 여성 안전ㆍ복지 등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8/10 [17:37]

제주특별자치도는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2023년 여성친화도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23년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전국 공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11~31일 제주도민을 포함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각종 위험으로부터 여성이 안전한 환경 조성 및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특화사업 아이디어, 여성친화적인 도시시설물 및 환경 조성 관련 아이디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사업 아이디어, 여성 고용 창출ㆍ일자리 발굴ㆍ취창업 등 여성의 경제ㆍ사회적 역량 및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다.

 

응모 방법은 제주도 누리집 도정소식(새소식)란에 게시된 서식에 작성해 도 성평등정책관실로 우편 또는 팩스, 이메일 중 선택해 공모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게는 인센티브(상장 및 시상금)를 제공하고,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여성친화도시 우수 아이디어로 5건이 선정됐으며, 주요 내용은 제주도 내 기념시설물의 성평등의식 검토, 제주형 안심 스마트 화장실 서비스, 메타버스 시대에서 제주는 최고의 도시, 여성을 대상으로 한 금융상식 및 재테크 이(e) 교실 운영, 배우는 삶, 나누는 행복 ‘제주라이프 멘토링’ 운영 제안 등이다.

 

이현숙 제주도 성평등정책관은 “여성친화도시를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소중한 의견과 아이디어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주형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