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립도서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독서아카데미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박지원의 열하일기’라는 주제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오는 26일까지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강좌는 박수밀 작가가 맡아 진행하며 열하일기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해보고 이를 통해 변화하는 현대 사회의 사물을 올바로 인식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특히 연암 박지원의 문예 미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박수밀 작가의 강연은 평소 열하일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아카데미가 지역 주민들의 인문학 소양을 넓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강연 참여를 위해 주제 도서인 ‘열하일기의 첫걸음’(박수밀 지음), ‘열하일기’(박지원 지음)를 미리 읽어보길 추천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성황리에 마무리된 정여울 작가의 1기 독서아카데미 과정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문학 공부’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현재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수희향 작가가 진행하는 2기 과정이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