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2022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본교육을 실시한 결과 93.5%(민방위대원 2,669명)의 이수율을 보였다.
그러나 아직까지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들을 위하여 보충1차(8.8.~9.21.) 교육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에 계획된 민방위 교육을 미 이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기한 내에 교육을 이수 할 수 있도록 유념하여야 한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은 PC나 스마트폰으로 “디지털민방위”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1시간 교육과정을 수강하면 되고, 교육이수 조건은 민방위 생활안전 상식 문제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맞추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며 필요할 때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응급처치 등 교육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과 함께 위급한 재난 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상민 안전재난과장은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동시에 집합 교육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의무교육 이수를 장려하고자 사이버교육을 실시하니 지난번 본교육을 미이수한 모든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