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1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복현 어울림 쉼터 환경정화 봉사 실시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8/11 [11:41]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1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복현 어울림 쉼터 환경정화 봉사 실시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8/11 [11:41]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1동 주민협의체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8월 10일 폭염과 장마에도 불구하고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복현1동 어울림 쉼터 2개소에 환경정화 봉사를 실시했다.

 

복현1동 주민협의체 회원들과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직원 10여 명은 관내 어울림 쉼터 2개소에서 주민과 인근 대학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마련하고자 이른 아침부터 제초작업과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어울림 쉼터 2개소는 복현1동 도시재생 어울림가로정비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방치된 공한지의 경관개선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 및 주민들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4월 조성되었다.

 

강순덕 위원장은 “복현1동 주민들을 위한 깨끗한 환경조성에 동참해 뿌듯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쉼터 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숙한 주민의식과 더불어 마을 환경정화를 위해 애써주신 주민협의체 회원분들과 현장지원센터 직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지역 활성화를 위한 주민 자생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주민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복현1동 주민협의체는 올해 5월 국토교통부 승인을 통해 복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순덕) 설립 인가를 받았으며 2022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선정 및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최종 선정 등 조합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