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모현시립도서관, 여성의 시각을 미술로 읽는다독서아카데미 인문학 강좌 ‘대동女지도 미술편’16일까지 수강생 모집
익산시 모현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아카데미 ‘대동女지도 미술편’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도서관에서는 ‘여성의 시각, 미술로 읽다’라는 주제로 이달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5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미국 국립 스미소니언박물관 국제학술자문위원, 현대미술사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원광대학교 조형예술디자인대학 미술사 교수인조은영 교수가 참여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메리 카셋, 조지아 오키프, 프리다 칼로 등 여성과 남성 작가의 작품비교로 여성 작가들의 도전과 의의, 전쟁에서의 젠더의 역할, 인종과 문화에 관련한 쟁점 등 우리 사회를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통섭형 인문학 강연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16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도서관 관계자는 “가을의 정취를 더할 수 있는 유명 미술작품의 감상을 통해 우리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임으로써 도서관이 인문정신 실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익산시모현시립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