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꿈빛바다’에서 진로를 찾아봐요!

청소년수련관, 천안시성정문화의집과 협력,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 체험 활동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09:49]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꿈빛바다’에서 진로를 찾아봐요!

청소년수련관, 천안시성정문화의집과 협력,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 체험 활동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8/12 [09:49]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문화가정자녀 초등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진로체험프로그램 ‘꿈빛바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꿈빛바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관, 천안시성정문화의집과 협력해 베이킹, 3D펜 등의 도구를 이용해보고 조향사, 마술사, 특수분장사 등 직업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진로 탐색 활동에 흥미를 높이고 개인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5월과 6월 초등진로프로그램 ‘놀면뭐하니? 꿈찾자!’를 통해 진로탄력성 향상 강의와 잡월드 체험을 실시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주도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꿈빛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여러 활동을 해보니 재미있고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직업이 있어 놀라웠다”고 말했다.

 

윤연한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진로체험에 참여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