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무주군, 코로나19 확진자 · 예방접종 이상반응자 심리지원

일상회복 지원위해 불안?우울감 등 심리상담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16 [11:17]

무주군, 코로나19 확진자 · 예방접종 이상반응자 심리지원

일상회복 지원위해 불안?우울감 등 심리상담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16 [11:17]

무주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군민들의 높아지는 피로감과 불안 및 우울 등 정신건강 악화 예방을 위해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한 사람도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심리지원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서다.

 

다만 심리지원 정보제공에 동의한 군민들에 한해서다.이에 무주군 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우울·스트레스 등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리안정과 일상회복을 위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군은 누구나 쉽게 마음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군민의 접근성을 높여 60세 미만 확진자들에 대해서는 자가 검사 문자안내, 60세 이상 확진자와 예방접종 이상반응 경증 경험자에 대해서는 전화 상담으로 심리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정신건강 평가에 따라 정상군과 관심군, 고위험군 등으로 대상군을 분류해 심리지원 정보제공, 심리상담, 전문 의료기관 연계 등으로 심리적 안정을 돕고 있다.

 

이동훈 보건행정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누구라도 우울과 불안을 겪을 수 있는 지금,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이 시기에 조금이라도 군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가족, 지인이 있다면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 또는 무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