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청, 선·후배 직원이 함께하는 조직문화개선 연수 실시

‘일하는 MZ, 이럴 땐 이렇게’...조직문화 개선방안 함께 고민하는 시간 가져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14:13]

광주하남교육청, 선·후배 직원이 함께하는 조직문화개선 연수 실시

‘일하는 MZ, 이럴 땐 이렇게’...조직문화 개선방안 함께 고민하는 시간 가져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8/17 [14:13]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선·후배공무원이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개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자체 조직문화 개선 연구모임인 ‘(+더나은)광주하남교육행정연구회’회원과 교육장 및 국·과장으로 구성된 ‘반부패추진기획단’위원 및 2022년 신규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함께 일하는 동료로서의 MZ세대를 주목하고 MZ의 특성을 야기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해하며 향후 MZ세대와 함께 일하는 과정과 조직문화개선의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연수강사로는 대학내일 기획혁신센터 이혜인 수석이 나서 ▲이렇게나 달라진 ‘요즘애들’ ▲후배를 선택할 순 없지만 ‘이것’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하는 MZ의 몇 가지 불만과 솔루션 ▲아주 가벼운 상담소 등을 소주제로 하여 다양한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열띤 강의를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성미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선배세대와 후배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한 상호이해와 갑질 및 부당업무지시 없는 광주하남 교육공동체 구현의 밑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