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스트레스 탈출, 찾아가는 심리지원’ 운영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상담, 검진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18 [15:16]

포항시 남구보건소, ‘스트레스 탈출, 찾아가는 심리지원’ 운영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상담, 검진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18 [15:16]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8일 큰동해시장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찾아가는 심리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며, 전통시장으로 직접 찾아가서 정신건강 무료상담, 검진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4일 대해불빛시장을 시작으로 오천, 연일시장 등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우울·불안 평가, 자율신경기능검사를 통한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측정, 말초혈관 기능검사 등 표준화된 평가도구를 활용해 검사를 진행하고, 검사 결과를 분석한 후 위험군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

또한, 남구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연계해 소상공인들의 혈압과 당뇨 수치를 측정하는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코로나19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소상공인의 정신건강에 대한 위험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심리회복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