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그것이 알고싶다’ 박지선 교수 강연제644회 지평선아카데미, 박지선 숙명여대 사회심리학과 교수 초청
김제시는 8월 25일, 제644회 김제지평선아카데미에 박지선 숙명여대 사회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현대사회의 이상심리와 범죄’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지선 교수는 서울대 영어교육학, 심리학을 전공하고 리버풀대학교 수사심리학 석사, 서울대 대학원 심리학 석사, 뉴욕 시립대학교 심리학 박사를 취득했다. 경찰대 교수 및 법원 전문심리위원, 대한 범죄학회 이사 등을 거치고 현재 숙명여대 사회심리학과 교수로 활동하며 연구 및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알려지게 되었고 ‘궁금한 이야기 Y’, KBS ‘추적 60분’, tvN ‘알쓸범잡’, ‘유퀴즈온더블럭’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에서 현대사회에 생기는 다수의 범죄가 발생하는 이유 및 범죄자의 이상심리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식전행사로 읍면동 릴레이 지평선아카데미 체험의 날을 맞아 교월동의 지역 소개와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교월동 노래교실 주민들의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평선아카데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