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무주택 청년, 월세 최대 20만 원 지원받는다국토부 한시 특별지원, 만 19세~만 34세 부모님과 별도거주 무주택 청년
고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8월 22일부터 2023년 8월 21일까지 1년간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국토부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부모와 별도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의 무주택 청년 세대주로, 소득과 재산요건 등을 충족해야 하므로 자가진단시스템(△복지로, △마이홈포털)을 통해 사전 모의계산 후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대상자들은 생애 1회에 한해 실제 지불하는 임대료 범위 내에서 월 최대 20만 원씩 12개월 동안 매월 지원받는다.
다만 △부모와 함께 거주 △주택 소유자 및 주거 점유형태가 전세 △2촌 이내 혈족의 주택 임차 △공공임대주택 거주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초과 주택 거주 △1실에 다수가 거주하는 방식의 전대차 △신청대상 명의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지자체 청년 월세 지원을 받았거나 받고 있는 자 등은 사업 참여자 신청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복지로 홈페이지(또는 앱) 혹은 고성군청 방문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