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핫플레이스 스페이스워크에서 하는 ‘힐링 라이브커머스’ 인기 만점!스페이스워크에서 ‘고구마·감자빵’ 판매 홍보하는 비대면 콘텐츠로 주목
포항시는 22일 MZ세대를 겨냥해 관광지 ‘스페이스워크’를 직접 찾아가서 저탄소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힐링 라이브커머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날 힐링 라이브커머스는 포항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인 스페이스워크에서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방식으로 저탄소 친환경 농산물 ‘고구마, 감자를 이용한 고구마·감자빵’ 판매 홍보를 진행했으며, MZ세대를 겨냥해 SNS로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 홍보하면서 비대면으로 즐기는 콘텐츠로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포항시는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탄소중립(Net Zero)이라는 시대적 과제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및 라이브 커머스 확대 시행으로 판로 개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중소농 및 농식품 제조·가공업체까지 판매 지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랜선여행으로 달래는?MZ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지를 직접 방문해 현지 명소에서 우수 농특산품을 판매하는 ‘힐링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하게 됐다”며,?“앞으로 지역 축제와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현장감 있게 소개함으로써 색다른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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