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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민원상담 챗봇시스템 확대구축 착수보고 개최

자주하는 단순·반복민원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로 제공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8/24 [16:23]

청주시, 민원상담 챗봇시스템 확대구축 착수보고 개최

자주하는 단순·반복민원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로 제공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8/24 [16:23]

청주시가 24일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시민들이 민원콜로 자주 찾는 행정정보를 서비스하기 위해 청주시 민원상담 챗봇시스템 확대 구축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주시는 단순·반복 민원에 대해 지난 2021년 2개 민원 분야(청소·환경, 행정지원)에 대한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번에는 민원 전 분야에 걸쳐 질의·응답 세트로 구성해 올해 11월 말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누구나 손쉽게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챗봇 채널을 통해 직접 민원신청할 수 있는 기능도 신설된다.

 

챗봇 이용은 카카오톡 ‘청주시청 민원상담 챗봇’ 채널을 친구로 추가해 검색 또는 버튼을 눌러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사업관리 총괄을 맡은 ㈜메이크봇 강래홍 부장이 다수민원부서 부서장을 대상으로 용역 수행 계획을 설명하고 부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으며, 수렴된 의견은 적극 반영해 용역을 수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민원 전 분야에 걸쳐 챗봇을 확대 구축하고,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만들어 좀 더 완성도 높은 365일 24시간 자동상담 서비스로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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