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시니어클럽, 2022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실시

박동식 사천시장·하영제 국회의원·시의원 등 교육장 방문 격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25 [10:10]

사천시니어클럽, 2022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실시

박동식 사천시장·하영제 국회의원·시의원 등 교육장 방문 격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25 [10:10]

사천시니어클럽은 지난 23일 시청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형 참여자 332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서비스 리더십과 매너, 대인관계 의사소통 향상과 노인일자리 생활 노하우, 노인일자리 시니어 이미지메이킹 등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필요한 활동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이날 박동식 시장과 하영제 국회의원 및 시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활동을 주문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박동식 시장은 제1호 공약이면서 핵심공약인 ‘항공우주청 조기 설치’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히며 행복도시 사천 건설을 위한 응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시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인구 노인장애인과장은 “코로나19로 한동안 대면교육이 힘들었는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오랜만에 마련된 이 자리가 어르신들에게도 뜻깊고 알찬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일자리 및 노인복지사업을 발굴해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