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립도서관(중앙·모전·문희·작은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민들의 독서 생활을 활성화하기 위해 독후감쓰기 대회와 다독자 선정을 통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독후감쓰기 대회는 시립도서관에 비치된 도서 중 한 권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독후감을 작성한 후 중앙도서관 종합자료실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독후감 작성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A4용지로 1~3매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시립도서관 전체 대출권수가 가장 많은 자를 다독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각 부문의 50명씩 선정되며, 중복으로 선정된 경우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적용한다. 선정된 각 50명에게는 선정일로부터 1년간 도서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증가시키고, 최상위 각 5명에게는 비치 희망도서를 매월 2권에서 5권으로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문경시 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가 시민들이 책과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도서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친근한 장소로 이용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