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1세대와 3세대가 만든 ‘아름다운 대한민국’ 기획전1세대 어르신과 3세대 어린이가 600여 점의 무궁화와 태극기 모빌 작품 공동 제작
천안시는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소속 어르신과 천안·아산 어린이들이 함께 만든 ‘아름다운 대한민국’ 모빌 작품을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광복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며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소속 1세대 어르신들과 천안과 아산지역 3세대 아이들이 1개월간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담아 공동 제작한 600여 점의 무궁화와 태극기 모빌 작품을 선보인다. 어르신들은 밑그림을 그리고 아이들이 모빌을 붙여 만들었다.
작품 제작에 참여한 이 모 어린이는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처럼 편하게 잘못해도 칭찬해주시는 등 모빌을 함께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대한민국’ 모빌 작품은 전시 기간 중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촬영도 가능하다. 이영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광복을 주제로 2세대가 함께 협업한 작품이라 큰 의미가 있고 세대 내 소통을 통해 어르신 세대 광복의 의미를 현세대 어린이들이 공유하는 긍정적인 작업이었다”며, “시민들도 관람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