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북구보건소, 노년기 마음건강프로그램 ‘마음건강백세’운영

건강한 마음, 아름다운 노년기를 위한 소확행로(路) ‘마음건강백세’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25 [16:00]

포항시 북구보건소, 노년기 마음건강프로그램 ‘마음건강백세’운영

건강한 마음, 아름다운 노년기를 위한 소확행로(路) ‘마음건강백세’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25 [16:00]

포항시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5월부터 지역 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 등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년기 마음건강 프로그램‘마음건강백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마음건강백세’는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주요지표인 우울, 불안, 자살사고 등 마음종합검진을 실시해 노년기 정신건강실태를 파악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 △인생 회고를 통한 추억나누기 △마음을 요리하다-감정비빔밥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계획세우기 △웃음으로 회복하는 ‘소확행로(路)’ 웃음치료 △우리동네 놀이터(신체운동 및 게임을 통한 인지 및 집단 응집력향상)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교육 등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현재 기북면 대곡1리, 율산2리, 기계면 학야리, 흥해읍 매산리와 양백1리 덕장1리 마을회관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8월 말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노년기 정신건강 검진결과를 토대로 향후 고위험군 대상자는 집중 사례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시 정신의료기관과 연계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건강과 정신건강 관리에 관심을 두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