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시민의 걷기실천율 향상을 위해 8월 26일 통영시 걷기좋은길로 선정된 루지 건강길에서 시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걷기좋은길 나들이 챌린지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걷기좋은길 나들이 챌린지 사업은 걷기좋은길 27선을 활용한 모바일 앱 기반 비대면 걷기사업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가족·친구와 함께 걸으며 “지키자 통영 아끼자 건강”이라는 주제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다양한 챌린지가 게시될 예정이며, 워크온 앱에 가입한 통영시민과 함께, 9월 누적 걸음수 20만보 달성, 10월 보건소에서 선정한 코스 따라 걷기, 11월 챌린지 장소에 방문하여 스탬프 찍기, 기부 챌린지 등 각양각색의 챌린지가 운영된다.
특히 누적 걸음 수 목표달성자에게는 이웃돕기 실천 기회가 제공되어 걷기활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면서,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다. 통영시보건소는 “통영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실천의 유익함을 알리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건강도시 통영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