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청년 파트너 육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포항의 기 창업자들에 구룡포를 무대로 새로운 도전 기회 모색 지원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문화도시 포항의 순환형 문화공영개발 청년문화창업특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청년 파트너 육성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오는 9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문화창업특구 조성사업은 나열식 창업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로컬 비즈니스를 통해 청년들이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올해는 구룡포 계획공모형 지역 관광개발사업과 연계해 창업 인큐베이팅·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방식으로의 활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집은 포항시를 기반으로 하는 기창업자 중 구룡포 기반 특화된 로컬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창업가, 해양·관광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도할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네트워크 참여와 함께 분야별 현장 전문가 교육을 통해 창업 아이템 개발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받고, 유명 청년 창업가 매칭을 통한 멘토링 지원과 구룡포 대상지 내 팝업스토어 기획, 운영 활동을 하게 된다.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구룡포를 무대로 하는 포항의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지역 자원의 활용 가치를 제고하고, 비전 확산에 필요한 휴먼 네트워크를 확보 및 토대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사업의 프로그램 내용 및 세부 일정, 참여자 혜택 등 추가적인 사항은 모집기간 내 진행하는 사업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문화도시 포항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