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탄소 줄이는 일상의 기록‘나의 탄중탄소중립일기’에 참여하세요

9월 한 달간, 탄소중립 실천 앱(에코스)에 인증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08:58]

대구시, 탄소 줄이는 일상의 기록‘나의 탄중탄소중립일기’에 참여하세요

9월 한 달간, 탄소중립 실천 앱(에코스)에 인증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8/29 [08:58]

일상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 활동의 기록, ‘나의 탄중일기’ 이벤트가 9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대구시는 탄소중립의 공감대를 넓히고 탄소줄이기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천활동인 ‘나의 탄중일기’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진행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모바일앱 ‘에코스(ECOCE)’를 설치하면 된다.

 

참여자들은 △에너지 △소비 △수송 △자원순환 △흡수원 5가지 부문별로 활동을 실천한 후 인증사진과 간단한 활동내용을 일기처럼 남기면 활동 점수를 받게 된다.

 

부문별 대표 활동 내용으로는,△ (에너지 부문) 대기전력 차단 스마트폰 절전모드, 메일함 정리하기 △ (자원순환 부문) 이물질 제거하고 분리 배출하기, 전자영수증 발급 받기, 텀블러 사용하기 △ (소비 부문) 로컬푸드 이용하기, 중고상품 구입하기, 채식식단 이용하기 △ (수송 부문) 대중교통 이용하기, 자전거 타기 △ (흡수원 부문) 텃밭 가꾸기, 플로깅 활동하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각 활동은 탄소감축량 실천활동의 난이도, 활동에 대한 파급력 등을 고려하여 점수를 차등해 부여토록 되어 있으며, 누적된 점수로 우수 실천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벤트 기간이 끝난 10월에 누적 점수가 높은 실천 최우수상 3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 다양한 실천활동을 한 5명에게는 상품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되며, 일정기간 이상 실천활동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으로 뽑은 50명에게는 커피쿠폰이 지급된다.

 

홍성주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국난 극복의 세세한 기록인 ‘난중일기’가 오늘날에도 깊은 울림과 가르침을 주는 것처럼, 시민 한 분 한 분이 쓰는 ‘나의 탄중일기’가 탄소중립의 소중한 기록이 되리라 믿는다”며,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