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천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대상자 확대 지원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2:06]

사천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대상자 확대 지원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29 [12:06]

사천시보건소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산모와 신생아의 산후관리를 위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첫째 아이 출산가정까지 지원하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기준중위소득 150% 초과 첫째 아이 출산가정까지로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8월 22일 신청자부터 지원 대상자가 된다.

 

이번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임산부는 주소지 관할 보건소 또는 온라인 ‘복지로’에서 신청하면 된다.

 

산모의 건강한 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사업으로 관내의 산모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대상 여부, 지원 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는 전문교육을 받은 건강관리사가 출산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영양관리, 위생관리, 모유수유지도, 신생아 돌보기 등 산모와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안정된 출산환경을 조성하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