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케이메디허브, MRO도입 청렴도 향상

소모성물품 구매대행제도 시행…구매 투명도 및 업무 효율 개선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4:32]

케이메디허브, MRO도입 청렴도 향상

소모성물품 구매대행제도 시행…구매 투명도 및 업무 효율 개선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8/29 [14:32]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공정구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소모성물품 구매대행제도를 시행한다.

 

MRO구매대행 제도란 시약, 실험기자재, 사무용품 등 자주 사용하는 소모품을 구매대행업체를 통하여 구매하여 유지·보수·운영하는 것이다.

 

재단은 늘어나는 공공기관의 청렴도에 대한 관심에 따라 연구비품 등 상시·반복적으로 구매하는 물품을 MRO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구매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의무 구매와 물품 계약 과정,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구매하는 물품의 품질 및 가격을 표준화하여 예산의 부정사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상품정보 연동 △발주·검수·입고 △정산에 이르기까지 물품 구매와 관련한 모든 과정을 프로세스화 하여 업무 방식의 혁신을 도모하고 편리성도 제공한다.

 

또한, 쇼핑몰에 탑재된 물품들을 중소기업, 녹색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등 우선구매 인증 품목으로 배치하여 직원들의 공공구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정부권장 공공구매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전망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MRO제도 도입을 통하여 재단의 예산사용의 투명성과 직원들의 청렴도 향상은 물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직원들의 행정 부담을 덜고 연구·지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재단의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