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Go! One Team”시군 현장간담회 10탄 ‘젊은 도시’속초시 방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9월 첫 삽, 동해안 수도권 시대 개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30 [16:48]

강원도“Go! One Team”시군 현장간담회 10탄 ‘젊은 도시’속초시 방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9월 첫 삽, 동해안 수도권 시대 개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30 [16:48]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도와 도내 18개 시군간 상생협력을 위한 민선 8기 ‘새로운 강원도! 특별 자치시대!를 여는 “Go! One-Team” 비전공유 시군 현장 방문 5일차로 속초시를 방문, 이병선 속초시장 및 지역구 도의원?시의원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진태 지사는 속초는 뒤로는 설악산, 앞으로는 동해바다가 펼쳐진 곳으로 전 세계 어딜 가든 이런 풍경을 자랑하는 도시는 없다며, 젊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라고 극찬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 속초시가 제안한 엑스포 상징탑 속초시 위임관리 검토를 위하여 사업장을 점검하고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으며,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착공, 북양양IC~떡밭재 도로 간 직선화 교량 설치,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의 도 매입 등 속초시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아울러 “다음주 40년 강원도민 숙원사업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착공식이 속초에서 열릴 예정”이며, “첫 삽과 함께 드디어 동해안 수도권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며, 변화될 속초의 모습에 가슴이 벅차다”고 말했으며, “다른 도시에서도 KTX가 들어왔는데 인구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었다며, 속초도 정주형 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인구소멸 대비책을 마련해야한다”고 주문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