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춘, WE:로 서포터즈’ 2기 양성 교육 실시청년층 정신건강 증진과 인식개선의 주도적 역할 기대
순천시는 지난 10일과 24일 2차례에 걸쳐 대학생 WE: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청년층의 정신건강과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청춘, WE:로 서포터즈’는 우리(WE)라는 청년들의 공동체를 이루어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한다는 의미와 함께 청년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안내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서포터즈 2기는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정신질환의 이해, 우울, PTSD 등을 주제로 8시간의 양성 교육을 수료했다.
앞으로 단원들은 온·오프라인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1:1 등록회원 멘토링 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 2기 서포터즈 단원은 “평소 알고 있던 정신과 치료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오해 등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됐고, 마음이 힘든 청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활동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제헌 순천시청년정신건강조기중재센터 센터장은 “청춘, WE:로 서포터즈 단원들의 역할에 대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하여 도움이 필요한 청년층의 정신건강 문제에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청년층 정신건강상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마인드링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