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추석 명절 앞두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적극 나서복지사각지대 ZERO,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함께도와요!
거창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에 적극 나서며 위기 가구 발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29일부터 추석연휴 기간 동안 ‘복지사각지대 ZERO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함께도와요!’ 홍보 현수막을 전 읍면에 게시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사전 예방을 위한 활동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읍·면에서는 상시 운영 중인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단전·단수, 건강보험료 등 공과금 체납 등 위기징후데이터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뿐만 아니라 특수한 상황에 처해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사정에 밝은 마을이장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과 함께 현장 중심 위기가구 발굴에 나서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누구나 행복해야할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없도록 군민 모두의 관심과 도움이 꼭 필요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알리고, 함께 도와 복지사각지대 ZERO 지역을 만들어 가는데 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있다면 누구나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로 신고 또는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위기가구가 신고 되면 방문상담을 실시하고 선정기준 등을 검토해 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 통합사례관리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