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군의 치매파트너가 되어 주세요”

울진군, 치매파트너 온라인 양성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31 [14:18]

“울진군의 치매파트너가 되어 주세요”

울진군, 치매파트너 온라인 양성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31 [14:18]

울진군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울진군 치매파트너’로 활동할 초등학생 이상 울진군민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로 치매 어르신 배려하기, 주변 치매 어르신과 가족에게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치매에 대한 정보를 주변에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치매파트너 온라인 양성은 제15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하고, 청소년 및 청·장년층의 치매파트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으며, 사전접수(필수), 접수확인 문자발송, 온라인교육(30분), 상품권 발송 순으로 진행된다.

 

사전접수는 메일로 받고, 개인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출생연도, 울진실거주주소)와 상품권 사용지역 선택 등 총 5가지를 작성하여야 하며, 접수 후 익일까지 자세한 교육 방법을 포함한 접수 확인 문자를 발송한다.

9월 29일까지 치매파트너 홈페이지 또는 치매체크앱에서 치매파트너 온라인 교육을 수료한 사전 신청자에게 10월 4일 이후 우편으로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남화모 보건소장은“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청·장년층의 많은 괌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