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가을엔 도서관으로 산책 와서 도서관에서 산 책을 읽자! 도서관, 가을산책(冊)대구시청 작은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9월 한 달간 풍성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대구시청 작은도서관은 ‘독서의 달(9월)’을 맞아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시민들의 독서의욕 고취를 위해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실시한다.
‘독서의 달’은 독서문화진흥법에 따라 국민의 독서 진흥을 위해 국가에서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한 것으로, 대구시청 작은도서관도 매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도서관으로 산책을 오라는 의미와 도서관에서 산 책을 읽자는 중의적 표현이 담긴 ‘도서관, 가을산책(冊)’이란 슬로건 아래 도서대출 행사를 비롯한 총 7개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우선 도서대출 행사 ‘책 it out!’은 check it out(도서를 대출하다)의 비슷한 발음을 활용한 언어유희적 표현으로, 대구시청 작은도서관 도서를 대출한 이용자 중 선정 횟수에 해당하면 무작위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응모방법은 별도로 없으며 대출요건에 해당 시 자동으로 행사 대상이 되고 당첨자는 행사가 끝난 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러스트 엽서를 채색하고 한 문장을 완성하는 컬러링(Coloring) 이벤트 ‘도서관을 그리다’도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에 비치된 엽서 3종 중 하나를 골라 채색하고 밑에 적힌 한 문장(‘나에게 도서관은 ____다’)을 완성해 행사에 응모하면 무작위추첨을 통해 20명의 당첨자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한 심야특강도 운영된다. 9월 20일(화)은 ‘동화와 미술치료’, 9월 29일(목)은 ‘캘리그라피 감성 무드등 만들기’란 주제로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도서관 행정자료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강좌당 12명이며 신청은 9월 1일(목)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고 비회원도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 ▲그림책 원화전시 ‘책, 그림으로 느끼다’ ▲시(詩) 필사 ‘내 마음을 들여다볼 詩간’ ▲과월호 교양잡지 배부 ‘교양잡지, 무료로 DREAM’ ▲연체자 면제 이벤트 ‘연체해제 찬스’ 행사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 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길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